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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 BPG도 있었지만 FLIF라는 새로운 포맷이 더 끌린다.
비교페이지에 따르면 공개, 무손실(손실 지원예정), 기존 유망 포맷 능가 압축률, 뛰어난 프로그레시브 처리, 애니메이션 지원이라면 혹할 만 하지 않나 생각하고, 단점은 인코딩, 디코딩시간이 걸린다는 건데, 개인적으로 BPG보단 나은 듯 하다.
빌드해보니 알파 릴리즈와 마스터 브랜치조차 호환이 안 되는 걸로 보아 안정화는 아직 먼 듯 하지만,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빌드해봤다가 결과물을 공유한다.
깃헙 빌드결과와 다른 부분은, 현 시점 마스터 브랜치가 윈도에서 곧바로 빌드가 안 되길래 가한 약간의 수정과, DLL제거를 위한 빌드절차 수정. 윈7 64비트 이상에서만 돌아갈 듯 하다. 32비트나 xp는 구글링 ㄱㄱ.
flif.exe는 인코더/디코더고 viewflif.exe는 퀄리티가 안습이지만 어쨌든 뷰어. massflif.cmd는 일괄 변환 스크립트다.
사용처는 별로 볼 것 같지 않은 PNG파일의 용량을 부담없이 대폭 줄일 수 있겠다. 보통 이것만 쓴다기 보다 UGUI:FLIF나 배치스크립트 자동화와 더불어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당연히 해야할 경고는 불안정버전이니 이걸로 만든 flif파일은 더 나중에 나올 버전과 호환 보장따위는 없다.
근데 DLL이 없다는 에러가 뜨면 그건 아마도 내 실수... 데헷.
살짝 어이가 없던 건, PNG -> FLIF -> PNG과정을 거치니 용량이 줄었다. 뭥미스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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