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a16z.com/2020/01/13/game-design-not-gamification/ 잊지 않기 위해 요약할 가치가 있는 글이라고 느꼈다. 게임 디자인 ≠ 게임화 보상을 얘기하지 않았을 때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데 투자한 시간이 더 길었다고 한다. 연구자들은 내재적/외재적 동기의 차이라고 설명했는데 그렇다면 게임화의 보상을 설정하는 부분은 핵심 요소가 아니라는 얘기가 된다. 목표, 감정, 컨트롤, 장난감, 몰입 그렇다면 게임을 어떻게 디자인하면 된다는 건가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원칙 1. 구체적, 실현 가능, 보람있는 목표 잡기 일감 목표의 대부분은 분명하지 않거나, 분명하더라도 보상이 없거나 실현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면 분명하고 실현 가능하게 만들고 보상을 주면 된다..
sudo pacman -Sy bluez bluez-utils # 안 그렇겠지만 만약 블루투스 커널모듈이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 sudo insmod btusb # 이 시점에서 plasma 에러 문구는 'no bluetooth adapters found' sudo systemctl enable bluetooth.service sudo systemctl start bluetooth.service # 블루투스 장치가 페어링까지 되지만 연결에 실패함. # Failed to connect: org.bluez.Error.Failed sudo pacman -S pulseaudio-bluetooth pulseaudio -k pulseaudio --start # clementine이든 vlc든 설치해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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